기사 메일전송
호텔스닷컴, 반려동물 동반 여행 트렌드 조사 발표 및 동물 호텔평가단 모집 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20-10-01 20:44:24
기사수정

돈내코 힐 리조트돈내코 힐 리조트

호텔스닷컴이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여행 관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더불어 반려동물의 눈으로 동물 친화적인 호텔을 직접 평가하는 ‘펫호텔리뷰단(Creature Critic)’을 30일부터 모집한다.

호텔스닷컴의 마스코트 벨퍼그가 이끄는 ‘펫호텔리뷰단’에 선발된 동물들은 전 세계 반려동물 동반 가능 호텔에 직접 머물러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선발된 평가단에게는 호텔스닷컴을 통해 10박을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이 제공된다. 호캉스를 좋아하고, 호텔스닷컴 마스코트인 벨퍼그와 같이 개성을 뽐내며 호텔 룸 안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동물이라면 누구나 동물 호텔 평가단으로 지원할 수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자신의 반려동물을 남겨 둔 채 여행을 떠나는 것을 꺼리는 펫족(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의 절반 이상(57%)이 코로나 이후 자신의 반려동물과 떨어져 있을 때 전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대답했다. 이를 반영 하듯 실제 2019년 인터넷 동물 친화 호텔 검색량은 3배 늘어난 바 있다.

또한 응답자의 67%가 여행을 떠날 때 반려동물을 데려간다고 대답했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이 주인을 그리워할까 봐 걱정되어서(45%)’, ‘너무 보고 싶어서(44%)’, ‘반려동물이 고립공포증에 걸릴까 염려되기 때문에(43%)’ 등을 반려동물을 여행에 동반하는 이유로 꼽았다.

그러나 조사 응답자의 80%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고 싶다고 대답한 것에 반해 응답자의 20%는 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숙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데려가지 못할 것이라고도 대답했다. △응답자의 33%는 반려동물이 주인과 같은 방에 머무르지 못하는 것이 염려된다고 말했으며 △32%는 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를 찾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토로했다. △26%는 애완동물이 난처한 상황을 만들까 봐 걱정된다고 답했다. 호텔스닷컴 공식 홈페이지의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 페이지에서는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부터 화려한 도심을 즐길 수 있는 숙소까지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찾아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1 20:44: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