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관악구-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 6월 28일까지,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 기사등록 2021-06-07 13:50:30
기사수정

캠퍼스타운 입주 포스터



관악구가 서울대학교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구와 서울대학교는 2019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돼,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창업밸리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캠퍼스타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대학동・낙성대동 지역을 양대 거점으로 창업지원시설을 조성하고, 이를 구심점으로 서울대의 인력과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육성 프로그램과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경진대회’ 참가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AI, 빅테이터, 로봇, 핀테크, 블록체인, 바이오테크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분야 또는 POST-코로나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 분야의 창업기업은 우대・선발할 계획이다.


구와 서울대는 ▲창업아이템 ▲성장 가능성 ▲실현 가능성 ▲기업 역량 등을 기준으로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20개 내외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은 캠퍼스타운 창업지원시설인 『창업 HERE-RO 2‧3‧4‧5』에 오는 9월 중 입주예정이다.


입주기업은 임대료 및 관리비 등을 걱정 없이 무상으로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 기술 연계 ▲수요 맞춤형 컨설팅 및 네트워킹 지원 ▲데모데이 운영을 통한 투자 유치지원 및 상시 투자자 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홈페이지(https://campustown.snu.ac.kr/) [프로그램 신청▷모집공고]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에는 AI, 바이오, 스마트헬스케어 등 혁신기술을 보유한 31개 기업들이 입주해 유니콘기업을 꿈꾸고 있으며, 창업공간 및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 지원으로 투자, 매출, 고용 등에서 가시적인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7 13:50: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