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는 중소상공인·자영업자 피맺힌 울부짖음에 귀 기울여야 한다” -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손실 전액 보상 촉구 기자회견 열려
  • 기사등록 2021-07-20 14:35:53
기사수정

‘중소상공인·자영업자 코로나 방역지침 재정립 및 손실 전액 보상 촉구’ 기자회견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야외 계단에서 열렸다.

 

기자회견에서 김기홍 전국자영업자비상대책위원회 공동대표는 “국가라는 기업에서 자영업자라는 노동자는 강제로 해고당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영업자들이 현 거리두기에서 오후 6시 이후에 손님을 2명만 받으라는 것은 곧 자영업자의 영업금지와 다름없는 조치다. 정부는 피맺힌 울부짖음에 귀 기울이고 그 호소를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중소상공인 · 자영업자 코로나 방역지침 재정립 및 손실 전액 보상 촉구` 기자회견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야외 계단에서 열렸다.한지엽 중소상공인비상연대 회장은 “소상공인들은 영업 자체가 안되는 상황으로 내몰려 극심한 영업 피해손실을 호소하고 있다”면서 “소상공인들은 지금까지 입었던 손실과 피해를 도대체 어디에 호소해야 하냐”고 말했다.

 

자리를 같이 한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은 “생색내기 추경으로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두 번 죽여서는 안된다”며 “정부와 여당이 전국민재난지원금을 줄지 말지 장난치는 것을 막고 이번 추경을 통해 여러분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실질적인 손실보상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0 14:35: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