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기모터 기술 업체 YASA, 메르세데스-벤츠가 인수 - 메르세데스-벤츠, YASA의 독자적인 액시얼 플럭스 전기모터 기술 통해 전기차 시대에 첨단 기술 얻을 수 있게 돼
  • 기사등록 2021-07-23 11:13:18
기사수정



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전기구동 기술 분야의 선도주자인 야사(YASA)의 인수를 22일 발표했다.인수 조건에 따라 야사는 기존 슈퍼카 고객들에게 부품을 계속 공급하며 자체 브랜드와 기존 팀, 시설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초고성능 전기 모터를 개발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액출자 자회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기 모터는 기술혁신과 전문성이 성능과 차별화를 이끄는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 분야이다. 야사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에 메르세데스-벤츠가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급 최고의 전기구동 혁신 장치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2009년에 개발된 야사의 독점적인 액시얼 플럭스(axial flux) 전기 모터는 과거의 방사형 전기 모터 기술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이다. 특허받은 야사의 전기 모터는 구현 가능한 최소 크기와 중량에 대해 동급 최고의 효율성과 최고의 출력 밀도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탁월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의 CEO 겸 톱 엔드 비히클 그룹(Top End Vehicle Group)의 책임자인 필립 쉬머(Philipp Schiemer)는 “야사의 첨단 액시얼 플럭스 기술을 통해 우리는 미래에 100% 전기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자동차를 개발해 경쟁에서 한 걸음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더 높은 출력 밀도와 지속적인 토크 전달을 가능케 하는 전기 모터 덕택으로 우리는 주행 성능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3 11:13: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