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현아 SH사장 후보, `다주택 논란`에 "시대 특혜 입었다" - 27일 서울시의회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서 `다주택자` 해명 - "충분한 공급 후 주택공급 예측 가능케 해야 한다"
  • 기사등록 2021-07-27 17:46:42
기사수정

27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발언 하고 있는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후보자.

김현아 서울주택도시공사(SH)사장 후보자가 다주택자 논란과 관련해 "시대 특혜를 본 것"이라고 해명했다.

 

27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SH공사 사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김 후보자의 다주택 소유에 대한 질의가 이어지자 그는 이 같이 설명했다.

 

파악된 바로 김 후보자는 남편과 함께 청담동 아파트 1채, 서초구 잠원동 상가 1채, 부산 금정구 부곡동 아파트 1채, 부산 중구 중앙동 오피스텔 1채 등 모두 4채의 부동산 재산을 보유하고 있다.

 

김현아 후보자는 다주택자 논란과 관련해 "시대 특혜를 본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경선 서울시의회 의원은 "후보자가 종종 뉴스나 SNS에 게재한 의견을 보면 `서민들이 닿을 수 없는 강남 집값`이란 발언 등을 했는데 서민이 어떤 사람이냐"며 "후보자는 강남의 아파트와 복합건물을 소유한 사람으로서 서민을 이해할 수 있나"고 물었다.

 

김 후보자는 "서민이란 정부 정책을 믿고 집값이 떨어질 거라 생각한 사람들이 현재 `영끌(영혼을 끌어모으다의 줄임말)`을 해도 집을 살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을 때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한 사람들이라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내가 집을 살 때는 내 집 마련이 쉬웠고 그때 마련했던 주택의 가격이 오르면서 자산이 올라간 것일 뿐"이라며 "시대 특혜를 받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자는 "국민들이 정부의 정책을 신뢰해 충분한 공급이 이뤄진 후에 주택을 살 수 있도록 주택공급 예측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서민 주택공급 안정에 대한 대책으로 "거시적인 관점에서 주택 가격을 모두 내릴 수 없다면 향후 국민들이 정부의 정책을 신뢰해 충분한 공급이 이뤄진 후에 주택을 살 수 있도록 주택공급 예측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27 17:46: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