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문재인 대통령이 12일 청와대 본관에서 화상을 통해 열린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 4주년 성과 보고대회에서 마무리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 연합뉴스 

청와대는 해군 여성 부사관 성추행 피해 신고 뒤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소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격노한 심정을 전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3일 “문 대통령은 해군 성폭력 피해 여중사 사망 사건을 보고 받고 공군에 이어 유사한 사고가 거듭된 것에 대해 격노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유가족들에게 어떻게 위로의 마음을 전해야 할지 모르겠다”며 “한 치의 의혹이 없도록 국방부는 철저하고 엄정하게 수사하라”고 지시했다.


해군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 소재 제2함대사령부 소속 A중사(32)는 지난 12일 오후 부대 내 숙소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해군 군사경찰은 이달 9일 “A 중사가 도서지역 부대에서 근무하던 지난 5월27일 민간 음식점에서 선임 B 상사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관련 수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사건은 지난 5월 공군 이모 중사가 부대 선임으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고 신고한 뒤 2차 가해에 시달리다 극단적 선택을 한 지 고작 3개월여 만이다.


고용진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5월 공군 여중사 성폭력 피해 사망사건의 슬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또다시 유사한 사건이 해군 내에서 발생했습니다. 절대 되풀이되지 말았어야 할 일이 그것도 연이어 발생했다는 점에서 아연실색하게 됩니다." 고 전했다.


고 대변인은 "해군 모 부대 소속 여중사는 지난 5월 말 직속상관으로 부터 성추행을 당했음을 사건 발생 직후 알렸고, 최근 피해 사실을 재차 알려 8월 초에야 정식 보고되었습니다."며 "사건 발생 후 두 달이 지나서야 정식보고 되었다는 점에서 회유나 2차 가해 시도가 있었는지 등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뤄져야겠습니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건이 5월 말 발생했다는 것은 공군 여중사 사망사건으로 한창 온 국민이 분노하던 때였는데도 이를 비웃듯 해군 내에서 성추행 사건이 벌어졌다는 것은 군의 기강 해이와 책임자의 안일함을 탓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며 "정부는 이번 사망 사건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여 위법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엄중 처벌할 것을 촉구합니다. 해군참모총장은 직접적 책임자로서 수사당국에 한 점도 숨기지 말고 적극 협조해야 하며, 국방부장관은 총책임자로서 빠른 시일 내에 진상을 명명백백히 밝히고 그 내용에 따라 분명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라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고 대변인은 "다시 한 번 해군 중사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도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3 13:07: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