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민관 협력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 ‘소담상회’ 개장 - 15일 대한민국 대표 소상공인 명품 매장 `소담상회 위드 아이디어스 플레이스` 운영 시작 - 핸드메이드 작업물 판매 사이트 `아이디어스` 운영사 `백패커`와 협력
  • 기사등록 2021-10-15 16:28:58
기사수정

우수한 장인들이 손수 만든 제품을 한곳에 모은 대한민국 대표 소상공인 명품 매장 `소담상회 위드(with) 아이디어스 플레이스` 운영을 시작한다.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15일 서울 인사동 쌈지길에서 핸드메이드 작업물 판매 사이트 `아이디어스`를 운영하고 있는 `백패커`와 손을 잡고 소상공인의 온라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가 첫 개장했다고 밝혔다.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5일 서울 인사동 쌈지길에서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기부는 민간 유통사가 주도적으로 판매장을 설치·운영해 소비자에 재미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채널 진입 문턱을 낮추는 `상생+재미+소통` 매장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오프라인 인사동 쌈지길 판매장과 홍대 연계 지원 시설 `아이디어스` 온라인몰 전용관으로 구성됐다.

 

수공예품 전자상거래 전문기업인 `백패커`는 그간 현장에서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년 2000여개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해 교육·컨설팅, 시제품 제작·테스트, 홍보·판매 등 전 과정을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스토어의 명칭을 `소담상회 위드(with) 아이디어스 플레이스`로 내세워 눈길을 모으고 있는데 앞으로 개장할 판매장에도 적용돼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의 정체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개장 행사에서는 중기부와 운영사 외에도 입점 소상공인 대표 등이 함께 참여해 현판 제작과 온라인 소통 등을 통해 코로나19 극복과 새로운 도약 의지를 다졌다.

 

입점 소상공인 `투립투` 김서정 대표는 "코로나19로 시름하는 전국의 소상공인분들을 위로하면서 `소담상회` 개장이 소상공인 `기(氣) 살리기`와 함께 `성공 방정식`을 보여 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칠승 중기부 장관은 "`소상공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디지털 전환의 메카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이번 스토어 개장이 그간 고통과 희생을 감내한 소상공인분들을 응원하고 활기를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5 16:28: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