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위치, 4월 한 달간 ‘먹방·쿡방’ 주제로 특집 방송 진행 - 트위치 ‘이달의 기념 방송’ 론칭… 이번 4월 한 달간 ‘음식의 달’을 주제로 특집 방송 - 박잔디, 유리조아, 이녕 등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 11명 채널에서 시청 가능
  • 기사등록 2022-04-07 13:13:30
기사수정

트위치가 4월 한 달간 먹방·쿡방을 주제로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트위치가 4월 한 달간 ‘먹방·쿡방’을 주제로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들과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트위치는 최근 한국을 포함한 주요 아태 지역 국가에 걸쳐 ‘이달의 기념 방송(Creator Celebration)’ 캠페인을 론칭했다. 해당 캠페인은 정해진 기간 동안 특정 주제를 통해 관련 크리에이터들과 기념 방송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트위치는 사용자들이 게임 외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트위치의 광범위한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조명한다는 계획이다.

4월의 이달의 기념 방송 테마는 ‘음식의 달’이다. 이로써 4월 내내 트위치의 ‘먹방(Food & Drink)’ 카테고리에서 방송을 하거나, 음식 관련 태그를 사용하거나, 혹은 기타 연관 콘텐츠로 방송을 하는 주요 크리에이터들의 특집 방송이 마련된다.

트위치는 음식이 한국과 아태 지역의 다양한 크리에이터를 아우르는 주제라는 점을 고려해 음식의 달을 기획했다. 음식은 모든 사람이 이야기하고, 경험하고, 시청하기 원하는 콘텐츠로 음식에 대한 관심은 국가와 문화를 초월한다. 특히 한국은 먹방 인기를 주도해온 국가로, 음식 콘텐츠의 인기가 뜨겁다.

4월 음식의 달 특집 방송에 참여하는 국내 크리에이터는 박잔디, 유리조아, 이녕 등 총 11명이다. 이들은 먹방이나 쿡방은 물론, 애니메이션 및 게임에 등장하는 음식을 그대로 따라 만들어 보는 등 독특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 시청자는 이들 각 크리에이터의 채널을 찾아 특집 방송을 즐길 수 있다.

한편 4월 8일 금요일 오후 4시 반에는 스트리머 박잔디가 캠핑을 콘셉트로 요리와 고민 상담을 함께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음식의 달 및 프로그램 세부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음식의 달 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07 13:13: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