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식습관 만들기 관악구, 2022년 영양플러스 신규 대상자 모집
  • 기사등록 2022-07-05 08:48:57
기사수정

- 최대 1년 간 영양상담 및 교육 진행, 대상자별 식품패키지 제공

- 영양 측면 위험 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양관리 진행

- 월 평균 231명에 임산부에 서비스 제공, 오는 8월 1일부터 신규 대상자 모집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한 식생활과 영양개선을 위한 ‘2022년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위험요인(성장부진, 저체중, 식이섭취불량, 빈혈)을 보유한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유지에 필요한 보충식품과 영양교육을 제공하여 대상자의 건강증진과 영양문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연중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관악구에 주소를 둔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 및 영유아(만 66개월 이하)로, 신규대상자 접수 후 소득평가 및 영양평가를 실시 후 심사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된다.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대상자별 최소 6개월에서 최대 1년 간 영양 상담과 영양교육 및 대상자 별 식품패키지를 월 1~2회 제공받게 된다. 단, 월 1회 영양교육은 필수로 참석해야 하며 불참 시 대상자격을 유지할 수 없다.


뿐만 아니라 영양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신장 및 체중 검사 ▲빈혈 판정 ▲영양섭취상태조사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하며, 맞춤형 영양관리 및 상담도 제공한다.


한편, 구는 영양플러스 사업을 통해 월 평균 231명(2022년 6월 기준)의 임산부 및 영유아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전문적인 관리로 대상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전문 영양사를 통한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관리는 태아에서부터 출생 이후 전 생애에 걸친 건강수준 향상으로 연결돼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를 할 것”이라며 “양질의 영양서비스로 영양플러스 사업의 효과와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05 08:48: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