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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즈 ‘위코(WeKO)’ 4기 성과공유회에서 위코들이 ‘도전! 콜!든벨’ 소통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의 국민·글로벌 서포터즈 ‘위코(WeKO)’가 우리나라 해외 원조에 대해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시한 올린 홍보물이 총 1100만회 이상의 호응을 받고 있다. 위코의 제안으로 올 10월 만들어진 코이카의 메타버스 공간이 문을 연지 한 달 만에 2만5000명이 방문했다.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즈 ‘위코(WeKO)’ 4기 성과공유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코이카는 11월 25일 ‘2022 개발협력의 날’을 맞아 경기 성남시 코이카 2층 대강당에서 ‘위코 4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위코는 ‘우리 모두가 코이카(We are KOICA)’라는 뜻으로, 코이카의 홍보대사이자 서포터즈를 말한다. 위코는 올해로 4기째를 맞고 있다.
위코 4기로 활동한 130명은 올 7월 11: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됐으며 △대학생 81명 △일반 시민 18명 △국내외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된 글로벌 부문 25개국 3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Beyond, with KOICA’(비욘드, 위드 코이카)란 활동 슬로건을 정하고 세계 평화와 번영을 위협하는 빈곤, 불평등, 기후 위기 등 문제들을 협력을 통해 헤쳐 나가고자 7월부터 카드 뉴스, SNS 챌린지, 글로벌 웹다큐 등 총 5865건의 대국민 홍보물을 제작했다.

이 콘텐츠들은 1800만회 넘게 노출됐고, 세계 각지에서 한국의 우수한 원조 성과에 대해 댓글로 응원하고 공유하는 등 약 1100만회 이상의 반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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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11-27 22:4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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