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교통부·행정안전부 장관, 시멘트 화주업체 방문 - 업무개시명령 3일차, 시멘트 유통기지 찾아 지속적인 운송 요청 당부
  • 기사등록 2022-12-02 13:05:18
기사수정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12월 1일 14시 30분 인천광역시 소재의 한 시멘트 유통기지를 방문, 시멘트 출하 현장을 확인하고 업계 동향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출하 현장을 지원하는 경찰관들을 격려하였다.

 

이상민(왼쪽) 행정안전부 장관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일 오후 (주)삼표시멘트 인천사업소를 방문하여 화물연대 집단운송 거부와 관련하여 비상 운송대책 현장을 점검하고 시멘트 업체 관계자들의 애로사항 및 현장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원 장관은 현장 확인 후 진행된 업계 관계자와의 간담회에서 “습기에 약한 자재 특성과 레미콘 생산 후 빨리 타설해야 하는 시멘트산업 특수성에 따라 현재 운송 차질에 직격탄을 맞은 현 상황에서, 조속한 운송업무 복귀가 필수적”이라고 하였다.

 

이어 “업무개시명령에 따라 BCT 운송횟수와 시멘트 출하량이 점차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하면서, “업무개시명령서를 운송거부중인 시멘트 운송업체와 화물차주에게 문자 등 모든 가용한 수단을 동원, 차질없이 계속 송달하여 빠른 속도로 시멘트 물류가 회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이 장관은 “정부는 집단운송거부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산업현장에 모든 비상수단을 동원하여 수송력 증대 노력을 하고 있으며, 현장 관계자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노동계의 정당한 권리를 보장하지만 불법 행위는 안된다.”, “법 원칙에 어긋나는 타협은 없다.”는 대통령 말씀을 전달하였다.

 

두 장관 발언에 이어 시멘트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이후 시멘트 출하량이 늘고 있어 생산량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하며, 시멘트 운송이 완전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정부가 지금과 같이 적극적인 조치를 이어가 줄 것을 요청하였다.

 

끝으로, 두 장관은 시멘트 유통기지 주변에서 정상 운행차량 보호를 위해 긴급 투입된 경찰관들을 격려하면서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02 13:05: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