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회 사이버한국외대-니가타현립대학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23-01-31 13:53:22
기사수정

제2회 사이버한국외대-니가타현립대학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학부는 1월 14일(토) ‘제2회 사이버한국외대-니가타현립대학 온라인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과 일본 니가타현립대학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만나 한국어로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이버한국외대에서 선발한 8명의 재학생과 니가타현립대학의 한국어 전공 재학생 가운데 한국어 중급-고급 수준 참가자 16명으로 구성된 교류단은 프로그램 참여 전 사전 교육을 이수하는 과정을 거쳤다.

교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양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고양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일본인 학생들에게는 한국어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인 학생들에게는 외국어로서 한국어 교육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경험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은 참가한 니가타현립대학의 학생들에게 접하기 어려웠던 한국인과 한국어로 소통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이버한국외대 소속 참가생들도 직접 한국어 교육을 실습해 볼 기회를 얻었으며, 프로그램에서 만난 일본 학생과 행사 이후 개별적으로 소통을 이어가기도 했다.

니가타현립대학과 사이버한국외대는 2016년 해외 한국어 교육 실습을 시작으로 다년간 단기 문화 체험, 국제 교류 여름 세미나 등 다양한 교류 협력을 이어온 바 있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한 니가타현립대학 김세랑 교수는 “양교 학생들 모두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사이버한국외대 학생들과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회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31 13:53: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