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실서 배우는 4차산업 핵심기술’ 구로구, IoT 미래교실 구축 지원사업 참여학교 모집 - 2월 15일까지 접수, 교실 리모델링 비용 및 기자재 구입비 등 학교당 1억원 지원
  • 기사등록 2023-01-31 10:49:26
기사수정

구로구가 미래 교육환경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

 

구로구는 4차산업 핵심기술 인프라를 갖춘 미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IoT 미래교실 구축 지원사업’ 참여학교를 모집한다. (사진은 신구로초등학교 IoT 미래교실 모습)

 

구로구는 ‘IoT 미래교실 구축 지원사업’에 참여할 학교를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IoT 미래교실 구축 지원사업’은 4차산업 핵심기술 인프라를 갖춘 미래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구는 올해 예산 7억원을 확보하고 총 7개교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선정되면 3D 프린터, 전자칠판, 드론, VR, 터치 텔레비전, 로봇, 태블릿 PC 등 기자재 구입비와 교실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신도림초등학교 IoT 미래교실 교육현장 모습

참여조건은 미래교실 조성을 위한 유휴공간(150㎡/1실)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수업 진행 및 운영이 가능한 전담교사가 지원하는 학교에 재직 중이어야 한다.

 

구는 공간 및 IT 관련 인프라 구축 정도, 사업추진 의지,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오는 3월 참여학교를 선정하고, 2학기 시작 전 구축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IoT 미래교실 구축 지원사업’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구로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유연하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로구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6개교에 IoT 미래교실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올해 7개교가 추가되면 구로구에 총 23개의 IoT 미래교실이 생기게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31 10:49: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