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가 만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정책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 기사등록 2023-03-08 22:35:32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3월 9일(목)부터 5월 8일(월)까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응원 메시지 등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 221개소에서 운영 중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개개인이 가진 수요와 고민에 대한 상담을 통해 교육·진로·자립·건강 등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영상 중, 학교 밖 청소년의 어머니가 작사·작곡하고 어머니와 청소년이 함께 노래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홍보영상(‘꿈을 드려요’)을 유튜브 광고로 송출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홍보에 활용하였다. 


 2022년에 선정된 작품들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www.kdream.or.kr)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밖 청소년은 물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영상 공모만으로 실시했던 지난해보다 확대하여 사진‧그림, 일반영상, 짧은(숏폼)영상, 명칭제안 4개 분야로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전국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시행 중인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 ▲학교 밖 청소년의 권익개선 및 응원 메시지  ▲꿈을 세우고 이루어가는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별칭 제안으로 구성되었다.


 공모전 참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누리집(www.kdream.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메일(sself@kyc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공모작에 대해서는 내·외부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7점*을 선정하여 여성가족부장관상,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상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작은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물로 제작하여,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여러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보다 많은 국민들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고 이에 관심 가져주시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여성가족부는 학교 밖 청소년이 지원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사회에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08 22:35: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