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상희 ‘강제동원 해법’규탄대회…“일본에게 항복문서 갖다 바쳐” - 11일 서울시청 광장서 ‘정부 강제동원 굴욕해법 강행 규탄 범국민대회’ 개최 - “윤 정부가 발표한 해법, 머리 조아리면서 항복 문서 갖다 바친 것” - “대국민 사과를 강력하게 촉구”
  • 기사등록 2023-03-13 09:56:43
기사수정

한일정상회담이 오는 16일 일본 도쿄에서 열릴 예정인 가운데, 서울 도심에선 윤석열 정부의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해법안을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등 시민사회는 11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정부 강제동원 굴욕해법 강행 규탄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한일역사정의평화행동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등 시민사회는 11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정부 강제동원 굴욕해법 강행 규탄 범국민대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진보당 등 야당 의원들도 함께했다.

 

이날 ‘강제동원 사죄 및 배상촉구 의원모임’ 대표 김상희 의원은 “일본 자민당의 한 의원은 웃으면서 ‘일본의 완승이다’ ‘일본은 어떤 것도 양보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너무 화가 나고 치욕스러워서 밤에 제대로 잠도 잘 수 없다”며 “윤 정부가 발표한 이 해법은 일본에게 ‘우리가 잘못했습니다. 우리가 잘못한 걸 이렇게 고쳤습니다’라며 머리를 조아리면서 항복 문서를 갖다 바친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는 “(이번 배상안은) 전범 기업에게 처참하게 인권을 유린당한 피해자와 그동안 역사와 정의를 위해 투쟁한 국민들의 모든 노력을 짓밟아서 쓰레기통에 내다버린 것”이라며 “윤 대통령은 피해자들의 권리를 발로 걷어차고 조롱하고 있다. 윤 정권의 이 굴욕적 해법을 용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끊임없이 독도를 탐내는 일본의 야욕은 어떻게 막을 것이고, 일본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방류해도 모른 척 할 것이냐”며 “이번 윤석열 정부의 결정은 단지 과거사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국익과 미래와 직결된 문제”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우리 국민들이 일어나서 윤석열 정부의 잘못된 결정을 바로잡아야 한다”며 “대국민 사과를 강력하게 촉구하며 앞으로 국민과 함께 싸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3 09:56: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