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 OST, 산들의 ‘어른 일기’·레드벨벳 웬디의 ‘두 글자’ 발매
  • 기사등록 2020-11-15 21:24:16
기사수정

‘스타트업’ OST 산들의 ‘어른 일기’·레드벨벳 웬디의 ‘두 글자’(사진제공 : WM엔터테인먼트, sm엔터테인먼트, 뮤직버디, 블렌딩 제공)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의 열 번째 OST ‘산들’의 ‘어른 일기’와 열한 번째 OST ‘웬디 (WENDY)’의 ‘두 글자’가 각각 11월 14일, 15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산들의 ‘어른 일기’와 웬디(WENDY)의 ‘두 글자’는 앞선 13일 블렌딩을 통해 일부 음원이 최초 공개되며 스타트업 드라마 팬뿐만 아니라 국내외 케이팝 팬들에게도 많은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14일 공개되는 tvN ‘스타트업’ OST PART.10 ‘어른 일기’는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 선율 위에 독백하듯 담담한 산들의 목소리가 더해져 가을 밤의 짙은 바람처럼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한 곡이다. 가창에 참여한 ‘산들’은 이번 ‘어른 일기’에서 기타 하나만을 사용한 반주임에도 안정적인 보컬로 곡의 감성을 완벽하게 이끌어주며 감동을 더 했다.

‘어른 일기’는 ‘그저 몸만 자라난 아이 어른이란 이름을 달고’라는 가사가 말해주듯 이젠 어른이지만 아직 세상 속을 방황하며 낯선 내일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가진 이 시대의 모든 청춘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래이다.

이어서 15일 공개되는 tvN ‘스타트업’ OST PART.11로는 ‘스타트업’ OST PART.1 ‘미래’를 선보였던 Red Velvet(레드벨벳)의 멤버 ‘웬디(WENDY)’가 단독으로 가창에 참여한 ‘두 글자’가 공개된다.

‘웬디(WENDY)’는 특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로 때로는 덤덤하게, 때로는 진하고 애잔하게 감정을 표현하며 곡의 감동을 더해 실력파 여성 보컬리스트로서의 매력을 한껏 보여주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15 21:24: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