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청소년연맹, ‘청소년이 만드는 청소년 사회참여 챌린지’ 청소년들의 열띤 온라인 참여 이어져
  • 기사등록 2020-11-26 10:07:53
기사수정

청소년들이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Game)’의 챌린지 영상이 한국청소년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에 5편부터 7편까지 연이어 공개됐다.

1편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 푸른솔’에 연이어 청소년 사회참여기구인 ‘서울특별시 청소년의회’, 청소년 사회참여 동아리인 ‘하이트래블리포터’, ‘사회참여 사진동아리 줌(Zoom)’, ‘글로벌청소년위원회’, ‘강동구 아동구정참여단’, ‘사회봉사 기획동아리 해피바이러스’, ‘사회참여 푸드동아리(푸동)’ 등이 현재까지 챌린지에 적극 참여했다.

영상에는 사회참여를 망설이는 청소년들에게 다함께 청소년 참여활동을 하자는 메시지와 청소년들이 일상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사회참여 방법에 대한 소개, ‘만 18세로 조정된 선거권’에 대한 생각 등이 자유롭고 다양하게 담겨져 있다.

‘청소년이 만드는 참여챌린지- 청소년사회참여, 함께할겜(Game)’은 청소년 활동과 사회참여에 대한 인식 및 관심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우리나라 청소년의 참여활동에 대한 소개 및 참여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홍보하고 청소년 사회참여 운동으로 확산, 청소년 문화로 정착시키고자 기획한 청소년 주도형 학교 및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프로젝트 활동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26 10:07: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