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129년 구단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리버풀 FC의 선수 육성 철학과 훈련 시스템을 바탕으로 축구 훈련을 하는 스포츠 교육 기업 라사가 미국 교육청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중·고등학교 학업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시스템으로 병행하는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 전문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 서울캠퍼스를 오랜 준비 끝에 1월 18일(월) 공식 오픈했다.

라사 아카데미는 학업을 포기하고 운동에만 올인할 수밖에 없는 한국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의 교육 환경을 혁신해 어린 스포츠 꿈나무들이 다양한 분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축구 훈련 및 교육 기관이다. 스포츠 교육 선진국인 미국이나 유럽처럼 국내에서도 학업과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로의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전문가로서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라사 아카데미 선수들은 영국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파견된 지도자와 리버풀 FC 1군 선수들과 동일한 훈련 프로그램을 받으며 가장 최우선으로는 프로 축구 선수로서 해외 프로 리그 진출을 목표로 한다. 프로의 벽이 높은 만큼 비록 프로 선수가 되지 못하더라도 미국 고등학교 졸업 후 스포츠 전공으로 대학에 진학해 스포츠 전문가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도와 관리를 받게 된다.

총괄 디렉터인 Jesse Park은 “라사 아카데미는 축구 선수를 육성하는 축구 아카데미 그 이상으로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며 준비할 수 있는 교육 기관이다. 라사 아카데미를 통해 장래에 어떤 세계적인 프로 축구 선수와 스포츠 전문가가 탄생하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29 10:1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