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과학관, 설연휴 온가족 과학놀이 체험 운영 - -전국 5개 국립과학관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 운영 및 입장료 할인 -
  • 기사등록 2019-01-28 23:57:14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소관 5개 국립과학관은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과학을 즐기며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전통과학놀이 체험 등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과학관은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와 함께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전통과학놀이 체험을 진행하고,
3차원(3D) 복주머니 만들기, 세뱃돈 관찰하기(광주), 사이언스쇼(부산), 전시품 연계 미션 프로그램(대구) 등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2.2.~2.6., 설당일(2.5.)은 휴관) 4개 국립과학관(과천, 대구, 광주, 부산)은 상설전시관 입장료 50%를, 연중 상설전시관 입장이 무료인 국립중앙과학관은 주차료 50%를 할인한다.

특히, 광주과학관은 한복을 입은 관람객의 상설전시관 입장료를, 부산과학관은 다자녀 가정 차량의 주차료를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과학놀이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고 상상력과 호기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 운영 중인 특별전, 체험․강연, 문화행사 등 다양한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각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과학관별 홈페이지 주소

- 국립중앙과학관 : www.science.go.kr

- 국립과천과학관 : www.sciencecenter.go.kr

- 국립대구과학관 : www.dnsm.or.kr

- 국립광주과학관 : www.sciencecenter.or.kr

- 국립부산과학관 : www.sciport.or.kr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8 23:57: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