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여성가족부는 여성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을 ‘사용자 중심의 사이트’로 지난 7월 14일 개편했다.

위민넷은 2002년 개설 이후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와 커리어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 칼럼’, ‘여성인물 취재기사’, ‘국‧영문 자기소개서 코칭’, ‘무료 온라인 강의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우선, 이용률이 높은 메뉴(커리어 업, 온라인 강의실, 여성지원서비스 등)를 전면에 배치해 사용자가 최소한의 클릭(click)으로 원하는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그동안 축적된 양질의 대량 콘텐츠를 키워드 중심으로 분석·추출하고 연관 게시물을 하단에 노출시켜, 이용자들이 관심 분야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여성들의 직업역량 등을 강화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실'은 이용자들이 수강 목적, 수준 등에 맞춰 분야별로 교육과정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강의 맵(map)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정부 지원 정책을 인포그래픽과 카툰으로 제공하는 '정책돋보기' 메뉴를 추가했다.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여성정책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없이 위민넷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와 위민넷 모바일웹을 신설했다.

이번 개편을 맞아 위민넷은 7월 14일(월)부터 8월 13일(수)까지 「으리~ 으리한 위민넷 개편 이벤트」를 진행하며,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4-07-15 17:43: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