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뜨거운 열정과 다채로운 예술로 세상을 사로잡는 미나 화가 - 깊이 있는 인터뷰
  • 기사등록 2024-04-16 20:19:20
기사수정



포퍼먼스 화가 미나


미나 화가는 21세기 한국 미술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예술가 중 한 명이다. 독특한 퍼포먼스 아트와 다채로운 매체 활용으로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하며, 관람자들에게 강렬한 감동과 깊은 사색을 선사했다.


Red - Your Own Universe Persona라는 주제를 기반으로 작업하는 미나 화가에게 직접 만나 그녀의 예술적 영감, 작품에 담긴 메시지, 그리고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미나 화가의 예술 작품에 영감을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A1: 저는 제 자신을 통해 현대인의 초상을 보여주고 인간 본질의 근원을 찾는 작업을 합니다.


Q2: 작품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나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A2: 제 작업의 주제는 Red - Your Own Universe Persona입니다.

Red는 단순한 색상을 넘어, 삶과 죽음, 고통과 희망의 무한 반복과 재생을 상징합니다. Your Own Universe Persona는 제가 제 작품을 통해 저만의 우주 페르소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의미하며, 관람자에게도 자신을 돌아보고 자기만의 우주 페르소나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Q3: 가장 기억에 남는 전시 경험은 무엇인가요?

A3: 저는 갤러리 전시보다는 아트페어에서 대중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부산 BAMA 아트페어에서 초대 작가로 참여했던 경험은 매우 기억에 남습니다.


Q4: 퍼포먼스 아트를 포함한 다양한 예술 형식을 활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4: 저는 평행우주 다중우주 속의 또 다른 저와의 만남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합니다. 순간 찰나의 감정을 담아내기 위해서는 단일 매체로는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2024년 화랑미술제에서 만난 미나 작가가 자신의 작품을 바라보고 있다


Q5: 작품을 만들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A5: 대중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트렌드를 따르지 않고, 저만의 철학을 담아 유니크한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점입니다.


Q6: 개인전과 단체전 사이에서 차이점을 느끼거나 고려하는 점이 있나요?

A6: 개인전은 저만의 색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그룹전은 전체의 조화도 중요하기 때문에 서로 배려하면서 자신의 색을 표현해야 합니다.


Q7: 작품이 관람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감정은 무엇인가요?

A7: 저는 관람자가 제 작품을 감상할 때 작가의 의도보다는 자신의 감정으로 바라보고 느끼며 자기를 찾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Q8: 작업 과정에서 가장 즐거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A8: 저는 작업하는 순간 그 순간 감정에 몰입해서 미쳐서 작업하고 완성된 작품을 보는 순간이 가장 행복하고 즐겁습니다.


Q9: 앞으로의 예술적 목표나 계획이 있나요?

A9: 저는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아티스트 미나로 대중들의 기억 속에 남는 작가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최고의 작업을 만들어 관람자들에게 답이 아닌 질문으로 남기고 싶습니다.


미나 화가의 뜨거운 열정과 다채로운 예술은 관람자들에게 깊은 감동과 영감을 선사합니다. 그녀의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16 20:19: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