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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해제에 온라인쇼핑액 12%↑ 여행·교통 90% 늘어 - 코로나 이전 수준 대부분 회복 - 음식서비스 역대 최소 증가폭 - 컴퓨터·화장품은 줄어
  • 기사등록 2022-06-02 14:3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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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온라인쇼핑동향 (제공: 통계청)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여행·교통 서비스 거래액이 급증하면서 지난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1년 전보다 늘었다. 특히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며 코로나19 효과를 누렸던 배달 음식 주문액은 통계 작성 이후 가장 작은 증가 폭을 기록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2022년 4월 온라인쇼핑 동향(잠정)’에 따르면 지난 4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6조 4571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1.9%(1조 7561억원)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여행 및 교통서비스 거래액이 1조 3263억원으로 89.8%(6275억원) 늘었다. 이는 월간 기준 2020년 1월(1조 5345억원) 이후 가장 많은 거래액이다. 같은 달 기준으로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4월(1조 3951억원)의 95.1%에 해당한다.

월별로 달력 일수가 다른 점을 고려하면,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은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이전 수준을 대부분 회복한 셈이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항공권·교통 티켓·렌터카·숙박시설 등에 관한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문화 및 레저서비스, 의복도 1년 전보다 각각 114.1%, 19.4% 증가했다. 배달 등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2조 892억원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1133억원(5.7%) 증가하는 데 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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