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욱 국방부장관, 사관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부장관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2-11 18:16:03
기사수정

서욱 국방부장관과 유은혜 부총리가 4차 산업혁명의 군 전투력을 강화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방부는 2월 10일(목) 육군사관학교에서 사관학교 교육 발전을 위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서욱 국방부장관과 육·해·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 사관학교, 육군3사관학교 등 5개 사관학교장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이번 교육부장관 초청 간담회는 4차 산업혁명으로 전장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상황에서, 미래 전장환경에 적합한 인재를 키우는 것이 우리 군의 전투력을 강화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는 인식하에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교육부와 국방부가 상호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집중 논의하였습니다.

이번 국방부-교육부 간담회를 계기로 상호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 사관학교 역량 및 전문성 강화는 물론 군의 우수인재 확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한편, 서욱 국방부장관은 이날 육군사관학교 기초군사훈련 현장을 방문하여 82기 신입생도들의 개인화기·화생방훈련을 확인하고, “장교로서 진두지휘·솔선수범하기 위해서는 편제화기와 장비를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한다”며 교육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1 18:16: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