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영애 장관,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소통 설명회 개최 -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팀,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우수 사례 공유
  • 기사등록 2022-02-24 12:53:25
기사수정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

여성가족부(장관 정영애)는 25일(금) 오후 2시 ‘지방자치단체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안전망팀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2022년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청소년 주도의, 청소년 친화적인 정책 추진’을 목표로 삼고, 장․차관이 주재하는 청소년 단체․시설 관계자․현장 종사자․학계와의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계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도 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지자체 및 사업관계자들과 청소년안전망 선도사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은 위기청소년 문제 대응을 위해 고위험군 청소년의 특성에 맞는 지역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1년에는 16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되었다.


김권영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위기상황에 직면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보호・지원하기 위해 지역의 공공기관과 민간기관이 협력하여 청소년안전망을 구성·운영하고 있다.”라며, “청소년안전망팀을 순차적으로 확대하여 위기청소년 지원의 지역별 격차를 해소하고,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청소년안전망이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4 12:53: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