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방소멸극복 위한 국가균형발전’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삼아야” - 미래사회를준비하는 시민공감 등 단체, 국가균형발전과 관련한 기자회견 가져
  • 기사등록 2022-04-11 15:00:50
기사수정

미래사회를준비하는 시민공감 등 시민단체는 11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앞에서 국가균형발전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 단체는 인수위가 “‘지방소멸극복을 위한 국가균형발전’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삼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래사회를준비하는 시민공감 등 시민단체는 11일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앞에서 국가균형발전과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고 기자회견을 진행했다.이들은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부울경 현안과제로 ‘가덕신공항 성공적 건설을 위한 ‘공항공사 설립’을 구체화하기 위해 지역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건설을 총괄할 수 있는 ‘건설공단’의 설립, 국제적 해양관광도시 부산 발전을 위한 저비용항공사(LCC) 통합 본사의 부산 유치, 2030부산세계박람회(가칭) 유치 및 지원 위한 특별법 제정 등을 제시했다.

 

이들은 이어서 “대한민국 인구 50%가 수도권에 집중된 인구과밀화 현상을 타파하고 지역소멸을 막는 길은 결국 전국적으로 고루 분산돼 균형을 이루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1 15:00: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