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케냐의 여성 마라톤선수 고산지 훈련마을에서 또 피살 - 지난해 올림픽선수 티롭의 흉기피살사건 이후 두 번째 - 다마리스 무테 무투아, 남친 집에서 시신으로 발견
  • 기사등록 2022-04-20 11:46:39
기사수정

[보스턴= AP/뉴시스]  올해 4월18일 개최된  126회 보스턴 마라톤 여자부에서 우승한 케냐의 페레스 젭치르치르(29) 선수.  마라톤왕국 케냐의 선수들 가운데 여성선수 2명이 벌써 가정폭력으로 피살돼 케냐  육상스포츠계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케냐의 여성 마라톤 선수 또 한 명이 고산지대인 훈련마을 이텐에서 살해당한 뒤 경찰이 그의 남자 친구를 수배했다고 1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다마리스 무테 무투아는 케냐 출신으로 바레인 대회를 준비하던 육상 선수인데  남자 친구의 집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다.  에티오피아의 마라톤선수 코키 파이가 그 남자 친구이며, 경찰은 그를 수배 중이다.

케이요 카운티의 톰 마루코 경찰서장은 남자 친구 파이를 살인용의자로  지목했고 ,  이미 국외로 달아난 것 같다고 밝혔다.  경찰은 무투아가 살해된 것이 지난 주말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무투아의 죽음은 올림픽 대표선수로 2차례나 세계 마라톤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아그네스 티롭이 지난 해 10월에 이텐에서 흉기에 찔려 살해된 사건과 비슷하다.

당시 티롭의 동거남이 체포되어 살인죄로 기소되었다.  그 일을 계기로 케냐 육상계에서는 수많은 러너들이 케냐 사회에 깊이 뿌리 박힌 여성 선수들에 대한 편견과 학대,  특히 가정 폭력을 바로 잡아야 한다며 목소리를 높여왔다.

[나이로비( 케냐) =AP/뉴시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20 11:46: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