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운틴TV, 오지 계곡 트레킹 백미 ‘강릉 계곡바우길’ 소개 - 9월 1일 ‘헬로트레킹’서 방영 - 초보자 위한 코스 정보 공개
  • 기사등록 2022-08-31 08:33:54
기사수정

강릉 ‘계곡바우길’ 풍경. (제공: 마운틴TV) 

마운틴TV가 폭우와 폭염으로 여름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이들을 위해 헬로트레킹에서 강릉의 계곡바우길’ 코스를 소개한다고 31일 밝혔다.


계곡바우길은 강릉 연곡면과 양양 현북면에 걸친 코스로 총 20.5㎞에 달한다강릉과 양양의 깊은 계곡을 거니는 것과 맑고 깨끗한 계곡에 발을 딛는 것이 백미로 꼽힌다마운틴TV는 인산인해를 이루는 관광지에 지친 이들에게 올여름이 가기 전에 강릉 계곡바우길로 향해볼 것을 추천한다.


태고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인 계곡바우길이지만 찾을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거리로는 하루에 충분히 완주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길이 험해 야영을 동반해 이틀을 꼬박 걸어야만 완주할 수 있다때문에 체력과 경력을 고려해 트레킹 루트를 설정해야 한다.


아울러 마운틴TV는 계곡바우길을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는 주의사항 몇 가지를 소개했다.

▲등산스틱과 접지력 좋은 트레킹화 및 여벌 등산복신발 준비하기 ▲통신 전파가 잡히지 않는 구간이 많으므로 바우길 홈페이지에서 지도·GPS 내려받기 ▲숙련된 전문가를 포함해 3인 이상이 함께 걷기 ▲식수·간식 넉넉하게 준비하기 ▲일기예보를 숙지하고 집중호우가 우려될 시에는 트레킹 삼가기 등이다.


마운틴TV는 오는 91일 목요일 오후 9헬로트레킹을 통해 계곡바우길의 생생한 풍경을 방영한다이날 방송에서는 특별히 초보자를 위한 당일 코스가 공개된다마운틴TVKT 올레tv 128, SK브로드밴드 B tv 247, LG유플러스 129, Skylife 122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8-31 08:33: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