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 “尹정부 성공 위해 총선승리 필수… 헌신할 준비 돼 있어” - “당 대표 되는 것보다 더 중요”
  • 기사등록 2022-10-11 13:06:36
기사수정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치입문 10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22.9.18 (출처: 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11윤석열 정부가 성공하기 위해서 총선승리는 필수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전당대회와 관련한 짧은 생각을 말씀드리려고 한다우리 당 전당대회는 더불어민주당과 달리 치열한 경쟁의 장이 되고 국민의 관심을 끌 수 있어야 한다결론이 뻔한 전당대회가 아니라 팽팽한 긴장이 흐르며 흥행할 수 있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작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경선처럼 현재의 어려운 국면을 바꿀 수 있어야 한다당시 역동적인 경선으로 인해 민주당 후보에 대한 관심은 뒷전으로 밀려났고 정권교체의 원동력이 됐다고 설명했다.


안 의원은 총선승리를 위해 유승민·나경원 전 의원이 전당대회에 출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전당대회는 총선승리를 위한 당내의 경쟁력 있는 선명한 선택지를 제공해야 한다저는 유 전 의원과 나 전 의원 두 분 모두 출마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시다시피 유 전 의원은 개혁보수를 자처하고 있고 나 전 의원은 정통보수를 지향하고 계시다저 안철수는 중도 확장성이 있다고 자부한다또 유 전 의원은 보수의 신뢰를 회복해야 하는 숙제가 있고 나 전 의원은 확장성에 대한 우려가 있다저도 보수층의 신뢰를 높여야 하는 숙제가 있다세 명의 출마로 국민과 당원께 총선승리를 위한 최선의 선택지가 무엇일지를 묻는 전당대회가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1 13:06: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