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 역량 강화 캠프 개최' 전국 국립청소년수련시설 6개소에서 7,119명 청소년 참여
  • 기사등록 2022-12-27 14:36:39
기사수정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국립 중앙청소년수련원, 평창청소년수련원 등 6개 국립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의 역량 개발 캠프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방과후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등 252개 기관을 이용하고 있는 7,119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숙박형(2박3일) 체험활동으로 참여 청소년들이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는 환경보호를 주제로 양말목, 커피찌꺼기 등 폐자재를 활용한 자원재활용(업사이클링) 활동과 유용미생물(EM)을 활용한 환경정화 실천키트(흙공)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는 모험과 도전을 주제로 인공암벽 등 실내 모험활동과 팀원들과 함께 여러 가지 임무를 해결하는 공동체 활동 등이 진행된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는 우주과학을 주제로 로켓의 원리와 이해를 위한 폼로켓제작 발사, 우주인훈련장비체험, 천체관측활동 등이 진행된다.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는 농업과 생명을 주제로 토양 속 생태계 알아보기, 식물 유전자 추출 등이 진행된다.


 국립청소년해양센터에서는 해양안전 및 해양과학을 주제로, 각종 해양 사고에 대한 대처능력 함양을 위한 안전체험 활동, 해양탐사 장비 체험 및 해양과학 실험 등이 진행된다.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에서는 미래환경을 주제로 디지털 그리기 활동과 친환경 가방 등 환경친화적 물품 만들기, 백두대간수목원과 연계한 육상생태계 관찰 등이 진행된다.


 손연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은 “새 학기를 준비하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이 제공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가진 역량을 다해 청소년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다각적인 지원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청소년들의 체험활동 기회가 부족했으나, 이번 겨울방학 청소년캠프를 통해 활동체험의 격차를 해소하고, 자신들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국립청소년수련시설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의 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7 14:36: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