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성폭력 예방 인형극 ‘들썩들썩 정글숲‘ 성료 - 지난 14~15일 찾아가는 뮤지컬 3회 성료… 유아대상 성폭력 예방 인형극 - 오는 10월 24일(화) 부모특강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하는 자녀 성교육도 진행
  • 기사등록 2023-09-27 10:00:01
기사수정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4일~15일 총3회 성폭력 예방 인형극 ‘들썩들썩 정글숲’을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공연장에서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함께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공연장에 모인 많은 유아들이 성폭력 예방 인형극 `들썩들썩 정글숲`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집안전공제회에서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찾아가는 안전 뮤지컬’ 사업으로 지난 8월 전국육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전국 총 10개소가 사업에 선정됐으며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친숙한 동물을 매개로 우리 모두의 몸은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소중한 몸을 스스로 보호하고 지켜야 한다는 내용으로 유아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겁고 신나는 맞춤형 안전교육을 진행해 참여한 기관 및 유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옥 어린이안전공제회 이사장은 “이번 찾아가는 안전 뮤지컬은 영유아 연령 및 발달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다”며 “앞으로 영유아의 안전 의식을 높이는 것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장경희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찾아가는 안전 뮤지컬이 강북구 유아의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유아들의 정서 함양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육아 실현에 기여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부모들의 영유아 성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요청에 따라 오는 10월 24일 부모특강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하는 자녀 성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특강에 관한 자세한 상황은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27 10:0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