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가 오늘도 파행되며 논란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이 대통령실과 국가안보실에 대한 현안 질의를 막는 이유에 대한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윤재옥 위원장과 국민의힘은 어떠한 이유로 운영위 파행을 선택하고 있는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장경태 국회의원은 오늘 운영위 전체회의에서 "국회법에 따라 대통령실, 국가안보실 등을 소관 기관으로 둔 운영위원회에서 대통령실에 설명을 요구해야 할 국정 현안이 산적해 있습니다"라며 국정의 중요한 사안들을 두고 국회 운영위원회가 책임을 다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경태 국회의원은 특히 해병대원 사망사건과 관련하여 국가안보실의 개입 의혹에 대해 언급하며, 해병대 수사단이 사건의 조사 기록을 경찰에 이첩한 직후 국가안보실과 해병대 사령관 간의 통화가 확인되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이에 더해 대통령의 네덜란드 순방 중 한국의 과도한 경호 및 의전 요구로 인해 네덜란드 측이 불만을 표한 사실과, 녹색산업법 시행으로 인한 국내 전기차 업계의 피해, 부산 엑스포 유치 실패에 대한 대통령실의 무책임한 대처 등을 지적하며 현안의 심각성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국회의원은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부정청탁 혐의와 관련하여 "윤석열 대통령 또한 적어도 보도 이후에는 금품수수 사실을 인지했을 것이므로 반환 조치를해야 했다"며 청탁금지법 위반을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현안들을 국민과 국회에 적절히 설명하고 해결하기 위해 국회 운영위원회가 정상 운영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장경태 국회의원은 윤재옥 위원장과 국민의힘에게 "운영위를 열어주십시오. 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운영위의 정상 운영을 촉구합니다"라고 요구했습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2 17:05: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