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동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그 뒤에 숨어서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운동권 특권세력과 싸우겠다"
  • 기사등록 2023-12-26 17:03:18
기사수정



한동훈 국민의힘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그 뒤에 숨어서 국민 위에 군림하려는 운동권 특권세력과 싸우겠다"고 밝혔다.

또 내년 총선에서 지역구나 비례대표에 모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한 대표는 오늘 오후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 대표는 "중대범죄가 법에 따라 처벌받는 것을 막는 게 지상 목표인 다수당이 더 폭주하면서 이 나라의 현재와 미래를 망치는 것을 막아야 한다"며 민주당을 직격했다.


이어 "그런 당을 숙주 삼아 수십 년간 386, 486, 586, 686이 되도록 썼던 영수증을 또 내밀며 대대손손 국민 위에 군림하는 운동권 특권 정치를 청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이 운동권 특권 세력과 개딸 전체주의와 결탁해 자기 살기 위해 나라를 망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한 대표는 또 "오늘 국민의힘 대표로서 정치를 시작하면서 저부터 '선민후사'를 실천하겠다"며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한 대표는 "승리를 위해 뭐든 다하겠지만 제가 승리의 과실을 가져가지 않겠다"면서도, "공직을 방탄 수단으로 생각하지 않는 분들, 특권 의식이 없는 분들만을 국민에게 제시하겠다"며 공천 기준을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기로 약속하는 분들만을 공천할 것이고 그럴 리 없겠지만 나중에 약속을 어기는 분은 즉시 출당 조치를 강력히 하겠다"며, "우리는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과 달라야 하지 않겠나"라고 반문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6 17:03: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