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李, 지지 소통 플랫폼 ‘청년이다(利.多)’, 23日... 콘서트 청출어람’개최
  • 기사등록 2022-01-19 20:50:48
  • 기사수정 2022-01-22 03:37:45
기사수정

청출어람 포스터  

- 청년 미래, 정책마련 커뮤니티 출범

- 청년 소통창 이재명 정부 ‘청년기회국가’ 만드는 데 일조


더불어민주당 청년 소통 플랫폼 ‘청년이다(利.多)’가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 신촌 위고인호스텔 9층 라이브홀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출범식 및 콘서트형 ‘청출어람’콘서트 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청년이다(利.多)’는 청년 스스로가 청년의 미래와 현실의 문제점을 함께 고민 하고 우리 사회가 함께 행복하기 의한 청년정책과 대안을 마련한다는 기조 아래 분야별 청년대표인사 및 진보, 중도계열 청년 다수가 모여 활동할 예정이다.


 1월 23일 서울을 시작으로 2월 13일까지 이어지는‘청년이다(利.多)’의 이번‘청출어람’행사는 서울을 시작으로 5개 광역도별로 진행되며 정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과 청년문화예술인, 청년 정치지망생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역 청년들과 소통함으로써 지역별 문제점과 청년 세대의 고민을 파악하는 활동을 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독려하고 현실 정치 참여의식을 고취시키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청년이다(利.多)’대표인 가수 리아는“청년들에게는 그동안 일어서고 싶을 때 일어설 힘, 자신을 위해 현실을 바꾸어 나가는 힘을 스스로 개척해 나갈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지 않았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이번 제20대 대선에‘청년기회국가’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지금 현재의 중심이자 미래의 주역인 청년들이 사회 곳곳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현실에 대한 목소리를 자연스럽게 내는 문화가 자리잡도록 해야 한다.”며 이번‘청년이다(利.多)’커뮤니티 출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청년이다(利.多)’의 첫 행사인‘청출어람’은 딱딱하고 지루한 형태의 기존 정책 간담회의 틀을 벗어나 누구나 게시판을 통해 의견 참여 가능하며 지역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문화예술공연을 감상하며 이루어지는 콘서트형 합동 토론으로 MZ세대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형태로 진행된다. 


행사는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riaanparty 게시판을 통해 회원 가입과 지역별 의견 참여를 통해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9 20:50: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