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화웨이 손루원 CEO,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삶 실현할 것” - 2023년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삶’ 실현하기 위해 기여할 것
  • 기사등록 2022-12-15 15:47:54
기사수정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 

손루원 한국화웨이 CEO는 올해로 한국 진출 20주년을 맞아 15일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화웨이의 2022년 주요 비즈니스 성과와 2023년 전략 방향을 공유하며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삶 실현에 기여하겠다”는 화웨이의 비전 실천을 강조했다.

손 대표는 “2022년 한국화웨이는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안정적이고 건전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며 “특히 컴퓨팅 및 에너지 관련 제품 솔루션은 점점 더 많은 고객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 고객과 파트너들의 디지털 전환 실현을 보다 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몇 년 사이 탄소중립에 대한 글로벌 공감대가 형성됨에 따라 저탄소 친환경 개발을 수용하는 국가와 산업들이 증가하며,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도 나날이 커지는 추세다. 이 가운데 한국화웨이는 탄소 절감을 지원하는 유무선 연결, 데이터 스토리지 및 에너지 관련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한국 이동통신사들의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과 탄소 절감 목표 달성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특히 2023년에는 ‘한국과 함께, 더 나은 친환경 디지털 라이프(Green Digital Life)를 위해 기여한다’는 비전을 확고히 실행하겠다는 의지도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손루원 CEO는 “대학 및 ICT 학계와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방식으로 협력해 한국의 ICT 인재를 양성하고, 더 많은 한국 학생들이 화웨이의 ICT 인재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지속해서 창출하고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의 디지털 인재 양성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5 15:47:5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