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가부, 여성‧청소년‧가족 분야 지자체와 정책협력 강화 - 여성가족부, 여성‧청소년‧가족정책 시‧도 국장회의 개최
  • 기사등록 2023-04-07 16:49:19
기사수정


여성가족부는 4월 7일(금)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여성‧청소년‧가족정책 시‧도 국장회의를 개최했다.


여성가족부는 여성‧청소년‧가족 정책이 지역 현장에서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각 지자체와 주기적으로 소통하며 정책 과제를 발굴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여성가족부의 대표사업인 한부모가족, 아이돌봄, 경력단절여성, 폭력피해자 지원과 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국민들의 정책 체감도 향상을 위한 개선 과제를 논의했다.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여성인력 양성과 활용을 확대 ⯅지자체별 여성 고용과 일자리 부조화파악 ⯅여성인력 양성과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 ⯅10월 발표한 「학교 안팎 청소년지원 강화대책」의 후속조치로 지자체, 학교‧교육청, 청소년시설 간 연계를 강화하는 ‘청정(청소년정책)동행’을 지속 이행 ⯅사각지대 없는 보편적 가족서비스를 지원 ⯅여성가족부는 성폭력, 스토킹 등 복합적인 피해, 정신질환 피해자 등 고난도 사례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올해부터 추진 예정인 ‘5대 폭력(권력형 성범죄, 디지털 성범죄, 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범죄) 피해자 통합지원 사업(통합솔루션지원단)’의 운영 방안을 설명하고 지자체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와 함께, 여성가족부는 지난달 여성가족부장관 약속 1호로 발표한 ‘청소년 마음건강을 위한 심리‧정서 지원 강화’, 올해 2월 발표한 ‘아이돌봄서비스 고도화 방안’ 이행, 인신매매 및 스토킹 피해자 지원 시범사업 참여 등을 지자체에 요청했다.


각 시‧도에서는 여성가족부 소관 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 확대, 성폭력‧가정폭력‧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 확대 등을 여성가족부에 건의하였다.


여성가족부와 지자체는 앞으로도 중앙과 지자체 간 정책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하였다.

“각 시‧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국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07 16:49: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