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 방통위의 YTN 졸속 매각 처리 규탄
  • 기사등록 2023-11-16 20:46:05
  • 기사수정 2023-11-16 21:02:59
기사수정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 방통위의 YTN 졸속 매각 처리 규탄


- 이동관표 공영방송 장악 마무리 의도

- 탄핵 소추 의결 전 완성 시도

- KBS 장악 이어 YTN까지 민영화

- 방송 중립성 훼손, 국민의 심판 각오


더불어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16일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가 YTN 최다액 출자자 변경승인 심사 기본계획을 의결한 것에 대해 "이동관표 공영방송 장악을 마무리하겠다는 심산"이라고 규탄했다.


한 대변인은 "방통위가 YTN 매매 계약서에 서명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고, 방통위에 최다액 출자자 변경승인을 신청한 지도 며칠 되지 않았는데, 방송법상 기본 60일, 최장 90일간 심사할 수 있는데도 전광석화처럼 YTN 매각을 밀어붙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이동관 방통위원장의 탄핵 소추가 국회에서 의결되기 전에 기어코 공영방송 장악을 완성하고야 말겠다는 몸부림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또한 "국민의힘이 탄핵소추안 철회에 대해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하고 효력정지 가처분을 제출한 것도 역시 YTN 매각 승인을 위한 시간벌기 꼼수였음이 분명해지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법과 절차를 무시한 폭주로 KBS를 장악한 것도 모자라 YTN까지 유진그룹에 팔아치워 정권의 나팔수 방송으로 전락시키려는 윤석열 정권의 저열한 욕망이 경악스럽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야당과 국민의 반대에도 끝끝내 언론탄압 기술자를 방통위원장에 앉힌 이유가 이것이었습니까?"라며 "방송의 중립성과 공정성을 훼손하고 정권의 보위 방송으로 전락시키는데 앞장서고 있는 이동관 방통위원장은 국민의 심판을 각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대변인은 "이동관 위원장에 대한 탄핵을 반드시 관철해 공영방송을 국민께 돌려놓겠다"고 천명했다.


아울러 "YTN 매각 절차의 적절성을 철저히 따져 무도한 YTN 민영화에 제동을 걸고 윤석열 정권의 방송장악 폭주를 막아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6 20:46:0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