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서천시장 화재 현장 방문한 윤석열·한동훈 겨냥 "정치쇼" - "윤 대통령, 당무 개입·공무원 정치 개입·김 여사 명품 가방 수수 등 드러난 사건"
  • 기사등록 2024-01-24 11:44:20
기사수정

사진 =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함께 방문한 것에 대해 "절규하는 피해 국민 앞에서 그것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쇼를 한 것은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쓴소리를 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서천시장 사건은 아마 역사에 남을 사건"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서천시장의 그 장면은 참으로 인상적이었다"며 "저번에 여당이 수해 지원 활동을 갔다가 그 자리에서 '아, 비가 더 오면 사진이 잘 나올 텐데' 이야기하며 웃던 장면이 떠올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전례 없는 당무 개입, 또는 공무원들, 고위 공무원들의 국가공무원법에 위배되는 정치 개입, 정치 중립 의무 위반, 공직선거법 위반, 이런 것들이 모두 드러난 일이기도 하다"며 "과연 국민을 이 나라 주인으로 생각하는 것인지, 본인들의 지위를 지배자로 생각하는 것인지, 대리인으로 생각하는 것인지가 명확히 드러난 사건"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또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논란을 두고 한 위원장이 '국민 눈높이에서 생각할 문제'라고 한 발언을 겨냥해 "국민 눈높이는 사과로 끝내는 '봉합쇼' 정도가 아니다"라며 "국민 눈높이는 특검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고, 수사를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 지위가 높고 권력이 있다고 책임을 면제받는 것이 국민 눈높이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 대표의 발언은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이 지난 23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함께 방문한 것을 두고 한 것이다. 이들은 현장에서 피해자들을 위로하고, 재난 복구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이들의 방문이 재난을 정치적으로 이용했다는 비판이 제기됐다.


이 대표는 이러한 비판에 동조하며,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방문을 '정치쇼'라고 규정했다. 그는 또, 김 여사 명품 가방 수수 논란과 관련해 특검을 실시하고, 책임자를 엄벌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4 11:44: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