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중권 광운대 교수, "윤석열·한동훈 오찬은 한 위원장의 수위 조절"
  • 기사등록 2024-01-31 12:03:45
기사수정


30일 진행된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서 발표된 진중권 광운대 교수의 발언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함께 한 오찬은 "한 위원장이 수위 조절을 하는 것"으로 해석되었다.


진 교수는 "한 위원장이 대통령을 완전하게 이기면 그때부터 윤 대통령이 레임덕에 빠지는 것"이라며 "자기한테도 안 좋고 당원을 위해서도 안 좋고 그렇기 때문에 수위 조절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사건을 통해서 김건희 여사의 영향력의 실체가 드러난 것"이라며 "국민들이 그걸 다 봤기 때문에 그 부분을 침묵하고 넘어갈 수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 교수는 "한 위원장이 공천을 주도할 수밖에 없는 흐름일지"에 대해 "그렇게 가야 될 건데 그게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한 위원장이 굉장히 조심하고 있다. 그게 왜 그러냐면 한 위원장 같은 경우 당내 세력이 없다. 당내에서 같이 싸워줄 사람이 없는 것"이라며 "그래서 586 청산, 운동권 청산 이 프레임으로 쭉 가는 거다. 총선 자체에다 콘셉트를 주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러다 보면 어디에서 부딪힐 거다. 장관하고 차관했던 사람들한테 안 줄 수가 없다. 그 사람더러 험지 나가라고 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특정한 부분에서 분명히 부딪힐 텐데 그게 전초전이 아니라 본격적인 본선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또한, 진 교수는 "한동훈표 공천에 관련해서 김예지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이 떠오르는데 유승민은 당에 남겠다고 한 것이 불출마 선언이 아니다"라며 "그 부분이 아마 전통적인 보수층에서는 반감이 있을 텐데 그걸 또 어떻게 극복해내느냐, 그 두 카드가 만약에 성사가 된다면 장히 한동훈표 공천이 강한 색깔을 가질 수 있게 된다"고 분석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31 12:03:4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