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북대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주시장 표창 수상 - 지역 발전 및 어린이 올바른 성장 위한 식습관 형성 기여 공로
  • 기사등록 2024-03-08 09:52:25
기사수정

전북대학교에서 위탁 운영 중인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전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전북대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전주시장 표창 수상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평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어린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14년에 개소해 전주시 덕진구 내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어린이급식소의 급식관리 수준 향상 및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위생.안전관리 및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조리사, 원장, 교사 등 대상별 교육자료 개발 및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면서 홈페이지, SNS 등도 활용해 학부모에게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노정옥 센터장은 “전북대학교와 전주시 등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으로 어린이 급식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행복한 전주시 덕진구 어린이를 위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21조`에 근거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지원으로 운영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8 09:52: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