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조수진 후보와 이재명 대표가 서로를 마주 보며 행복한 미소를 머금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서울 강북을 전략적으로 노린 공천 경쟁에서 박용진 의원을 제쳐놓고 공천을 획득한 조수진 변호사로 알려진 후보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다. 조 후보는 성폭력범과 여성 200여 명을 불법촬영한 성범죄자 등을 변호한 경력이 드러나며 논란이 시작되었다. 특히, 조 후보는 초등학교 4학년 여아가 성폭행을 당한 사건에서 성병 감염 가능성을 제기하거나 피해자 아버지에게서 성폭력을 당한 것으로도 언급한 적이 있어 파장이 커졌다.


이에 대해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는 조 후보의 공천을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이 단체는 "범죄자도 변호받는 권리는 있지만, 성범죄자의 법적 이익을 위해 피해자와 가족에게 2차 가해를 줄 수는 없다"며 민주당에게 조 후보의 공천 철회를 촉구했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민주당은 인권을 포기한 정당"이라며 비판했고, 민주당 내부에서도 공천 철회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 측은 아직 조 후보에 대한 공천 철회 여부를 검토 중이라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이러한 논란에 관련해 "국민들이 스스로 판단할 것"이라며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나 막말에 대해 언급하며 비난을 했다.

조 후보는 자신의 변호 활동은 윤리적으로 타당하다고 주장하면서도, 국민들로부터 심려를 끼쳐 사과를 했다. 그러면서 "법보다는 정의를 중시하고, 국민의 입장을 고려하는 정치를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민주당 내부에서도 파문은 계속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21 20:52: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