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고용공단・기업은행, 중소기업 장애인 고용 활성화 협약 체결 - 중소기업-장애인 구직자 일자리 연계, 장애인 채용 우수 중소기업 우대 대출 상품 출시 등 - 각종 채용 관련 사업 공동 추진 등 중소기업 장애인 고용 활성화 추진 계획 구체화
  • 기사등록 2021-10-12 14:12:06
기사수정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12일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의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12일 IBK기업은행과 중소기업의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중소기업과 장애인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 장애인 채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 상품과 금융비용 지원, 장애인 채용 인식개선 교육 및 기업지원 사업 홍보 등 3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양 기관은 협약 이후 취업포털을 연동해 장애인고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 상품을 개발하고 각종 채용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중소기업의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추진 계획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조향현 공단 이사장은 "IBK기업은행과의 협약을 계기로 양질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 채용을 원하는 중소기업에 구인 서비스와 지원 사업을 동시에 제공하여 고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IBK는 중소기업과 우수한 인재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중소 일자리 지원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2 14:12: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칼럼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